담양교육지원청, 교직원 학습동아리 활동
상태바
담양교육지원청, 교직원 학습동아리 활동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6.0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행정 질↑·현장중심 교육행정 지원
행정경험·정보교류·의사소통 시간가져

[담양=광주타임즈] 조상용 기자 =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식)은 유,초,중학교 교육행정의 질을 높이고 현장중심의 교육행정지원으로 담양 교육력을 한 단계 UP-Grade 하고자 학교직원들의 학습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참여를 권장하고 있다.

최근 담양교육지원청 과학실에서 학교행정실 실무 주무관 20명과 교육지원청 담당 팀장을 맨토로 해 동아리 활동 시간을 가졌는데 참석자들은 맨토로 참여한 선배들의 다양한 행정경험과 일선학교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의사소통 시간도 가졌다.

또한 2일에도 남면초등학교에서는 교무행정사 30명이 남면초 이길화 행정실장의 학교회계 에듀파인시스템 교육과 교원업무 경감을 위한 학습동아리 활동을 실시했다.

담양교육지원청의 학습동아리는 월 1회씩 운영하는데 특정한 주제를 미리 정하지 않고 학교직원 중심의 업무상 애로사항과 상황별 대처능력 등 실무 중심의 다양한 주제를 참석자들이 스스로 만들어 가면서 서로 협의와 토론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교육지원청 담당자는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일선학교 실무자와 교육지원청간의 격의 없는 소통의 기회로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현장의 애로사항을 알 수 있어 그에 맞는 맞춤형 지원행정을 펼칠 수 있을 것”이며, “일선 학교 실무 주무관들은 교육지원청과 다른 학교의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들을 수 있어서 앞으로 교육행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