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국제청소년축제 7월29일 ‘팡파르’
상태바
여수국제청소년축제 7월29일 ‘팡파르’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6.1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청소년의 흥, 여수와 만나다’ 주제

[여수=광주타임즈] 김종호 기자 = 국경을 넘어서 청소년들의 흥과 꿈을 나누는 문화축제가 여수에서 열린다.

여수시에 따르면 제14회 여수국제청소년축제가 다음달 29일부터 8월3일까지 엿새간 시내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세계 청소년의 흥, 여수와 만나다’라는 주제와 '청춘! 미래로 움직이는 섬들'의 슬로건으로 문화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미국, 독일, 프랑스, 중국, 필리핀 등 국내·외 청소년 400여명이 참가하며, 사전행사인 국제교류캠프와 본 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청소년 기획운영단의 참여로 구성되는 메인무대와 전시·체험 공간을 마련해 청소년의 참여 유도는 물론 전국적인 이슈화가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다음달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사전행사로 열리는 국제교류캠프는 29일 전남대여수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국내·외 참가자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발대식을 시작으로 6일간의 열정에 돌입한다.

국제교류캠프는 여수를 대표하는 문화투어와 시가 자랑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시 문화 해설사·지역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진과 청소년 기획운영단을 중심으로 여수관광을 비롯해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국제교류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달 29일 발대식과 조편성 후 전문 레크리에이션 강사의 진행으로 도미노월 등 참가자들이 교감하고 서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갖는다.

30~31일은 조별로 나눠 '생태교육관투어'와 여수를 대표하는 진남관, 수산시장, 해양레일바이크 체험 등 여수시 문화투어가 이어진다.

8월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펼쳐지는 본 행사는 공식행사인 화합한마당 잔치와 경연대회, 여수시 나이트투어, 세계문화유산퍼레이드, 세계전통의상 패션쇼 등이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