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천NCC, 에너지 절감 우수자 포상 실시
상태바
여천NCC, 에너지 절감 우수자 포상 실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2.2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에너지 절감 마인드 확산을 위한 포상제도 신설

[여수=광주타임즈]양승만 기자=여천NCC가 사내 에너지 절감 마인드 확산을 위한 에너지 절감 우수자 포상 제도를 실시한다.

‘에너지 어워드(Energy Award)’로 명명된 여천NCC 에너지 절감 우수 자 포상제도는 26일(목) 박종국 공동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첫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에너지 절감 우수부서로 선정된 3개 담당과 우수자 2명에게는 상패와 부상이 수여되었다.

에너지 외워드를 통해 선발된 우수부서와 우수자에게는 상패의 차등에 따라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포상금이 지급된다. 더불어 우수자에게는 부부 여행비용이 추가로 지급된다.

올해는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활동을 통한 원단위 및 온실가스 배출 목표를 달성한 방향족1 담당이 ‘에너지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방향족 1담당은 냉각수 온도 변화에 따른 적절한 타워 온도 및 압력 조절, 최적의 용매비율 도출, 열교환기 오염 억제를 통한 열 손실 최소화 등의 관리 개선을 통해 별다른 투자비용 없이도 연간 5.5억 원 가량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거두었다.

석유화학업계 전반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여천NCC는 2010년부터 2020년까지 에너지 절감 10%를 목표로 설정하고 매년 100억 원 이상의 에너지 절감 과제를 발굴하여 수행하고 있다.

에너지 절감 우수자 포상제도(Energy Award) 역시 에너지 절감 목표 달성의 일환으로 매년 우수부서 및 우수자를 선정하여 시상한다는 계획이다.

박종국 공동대표이사는 “석유화학업계 전반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에너지 절감을 통한 경쟁력 확보는 생존을 위한 필수조건이 되었다”며 “임직원 모두가 에너지 절감을 위해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