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먹는물 2015 숙련도 평가 적합 판정
상태바
순천시, 먹는물 2015 숙련도 평가 적합 판정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5.1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장비 구입·측정분석 능력 향상 '도모'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 맑은물관리센터(소장 최재기)는 12일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이 국립환경과학원 주관으로 실시하는 2015년도 먹는물 분야 수질 측정능력을 평가하는 숙련도시험에서 '적합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숙련도 평가방법은 국립환경과학원에서 제공한 미지 시료에 대하여 각 측정분석 기관에서 ㎍/ℓ(10억분의 1)까지 정밀 분석해 제출한 결과를 기준 값과 비교 검정하는 방법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이번평가는 전년도 대비 2개 항목(페놀,시안)이 추가된 19개 항목에 80점에서 90점으로 강화된 평가기준을 당당히 합격되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순천시는 매년 숙련도 시험에 우수한 성적을 받은 결과는 매년 새로운 장비 구입과 측정분석 능력을 향상시키는 내부숙련도 시험을 열심히 실시한 결과라고 밝혔다.

이와 같이 먹는물 수질검사 능력평가에 우수한 성적을 거둠에 따라 28만 시민이 사용하는 수돗물은 물론 전남도 동부지역 주민들에게 음용수 수질검사에 대한 한층 강화된 신뢰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한편 순천시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은 1999년 제29호로 환경부로부터 지정되어 년 1만건 이상 시료를 분석하고 있으며, 순천시 양율길 192(대룡동) 대룡정수장 1층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