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상태바
“암,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5.2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 위암·유방암 등 5대 암 연중 무료검진 실시
[화순=광주타임즈] 양인선 기자 = 화순군보건소는 암 발생률이 높고,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는 5대 암(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을 대상으로 무료 암 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암 검진 종목과 대상은 위암과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 자궁경부암은 만 30세 이상인 여성, 간암은 간암발생고위험군 중 만 40세 이상인 자이다. 검진주기는 위암과 유방암, 자궁경부암은 2년마다 1회, 대장암과 간암은 1년에 1회 검진한다.

5대 암 검진 대상자는 별도의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로 검진이 가능하며, 의료수급권자 및 건강보험가입자와 피부양자로서 올해 검진대상자중 보험료부과기준에 해당되는 홀수년도 출생자가 해당된다.

검진방법은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무료 암 검진 대상자임을 증명하는 검진안내문을 통보받은 대상자가 전국 암 검진 의료기관을 방문하거나, 암 검진의 편의성을 위해 검진신고를 필한 암 검진기관이 군을 방문하여 검진 시 해당종목의 암 검진을 받으면 된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의학적인 관점에서 암 발생 인구의 1/3은 예방 가능, 1/3은 조기 진단만 되면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1/3의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다.

무료 암 검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현재 많은 검진대상자들이 암 검진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소홀히 함으로써 암 진단 후 암환자 의료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이 현재의 모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