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제 2기 초등국외체험학습 성료
상태바
담양교육지원청, 제 2기 초등국외체험학습 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12.01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박 5일간 캄보디아서, 글로벌 역량 강화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교육지원청은(교육장 공영휴) 관내 초등학교 6학년 17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3일부터 27일까지 3박 5일간의 일정으로 캄보디아 초등국외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미래사회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배려와 나눔을 직접 실천해보는 현장체험중심으로 추진되었는데 캄보디아는 역사적을 유구한 훌륭한 문화를 간직하고 있지만 경제적으로는 아직도 낙후된 나라로 생필품이 많이 부족하다는 걸 감안하여 참가 학생들은 가정에서 활용하지 않는 옷, 신발, 플라스틱 용기 등을 수집하여 여행 중 현지 수상촌 소학교를 방문하여 준비한 선물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나눔과 배려를 직접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대나무악기 연주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악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올해로 5년 째 추진되고 있는 초등국외체험학습은 담양교육지원청 특색교육으로 초등학교 영어교과서 핵심문장 외우기‘FET인증제’우수학생을 선발하여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담양군청의 예산 지원을 받아 매년 2회 국외체험학습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정 모(담양동초)학생은 “이번 국외체험학습을 통해서 캄보디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아졌으며 힘들게 살아가는 현지 주민들의 모습과 학교에도 가지 못하고 길거리에서 물건을 파는 학생들을 보면서 마음이 아팠지만 내가 준비한 옷 보따리를 선물로 주고나니 흐뭇한 마음이 들기도 했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주위 사람을 배려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국외체험학습을 통해서 견문을 넓혀 학생들의 꿈이 얼마나 크고 멀리 나아 갈 수 있을지 생각해 보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 믿는다.”며 "담양군청과의 긴밀한 협조 속에 관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