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 앞장 선다
상태바
질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 앞장 선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5.2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 2013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화순=광주타임즈] 양인선 기자 = 화순군은 최근 북면 금호리조트 백아홀에서 각 부서별 및 읍면사무소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민원행정 선진화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정보교류를 통해 담당공무원의 직무역량 제고 및 질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각 부서 및 읍면사무소에서 출품된 민원제도 3개 분야 30건의 출품 사례 중 1차 서면심사를 거쳐 높은 점수를 받은 6건의 사례발표로 진행됐다.

최종 심사 결과 최우수상은 화순군에 다양한 정보를 원하는 이용자에게 스마트 정보서비스 제공을 통해 업무 효율성 향상을 도모한 총무과의 ‘모바일 웹 구축을 통한 다양한 행정서비스 제공’ 사례가 선정됐고, 우수상은 기획감사실의 ‘2013 업무로드맵 제작 활용’ 사례와 농업기술센터의 ‘친환경농업 실천을 위한 유용미생물 공급’, 장려상은 농업정책과의 ‘우리가족 행복지킴이 화순팜 자연속愛’, 북면의 ‘사랑은 김장을 싣고’, 보건소의 ‘다문화가족 건강돌보미’ 사례가 선정됐다.

특히, 화순군은 종합민원행정 추진에 민원인들의 스마트 민원행정 도입으로 여러 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1팀과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에게는 각각 군수 표창과, 최우수상은 6월 중 개최되는 전라남도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군 대표로 출품된다.

천용수 종합민원과 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사례를 전 직원들과 공유함으로서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능동적인 민원행정 개선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및 군민 편의를 위한 민원서비스 확대 등행정서비스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군민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창조적 민원행정 구현과 군민에게 보다 향상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민원행정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