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열린다
상태바
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열린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3.1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해안선, 산과 섬 튤립과 함께”

[신안=광주타임즈]김태중 기자=신안군은 2016년 상반기 전국 ‘섬’등산대회를 임자도 불갑산 일원에서 내달 16일 개최한다.

아름다운 해안선에 산과 섬 그리고 튤립과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금번 등산대회는 신안튤립축제 기간(4.8~4.17)에 열려 심신단련과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주요 일정은 식전행사로 난타공연과 개회식, 가족 및 단체 개인출발 등의 산행을 하게 되며, 산행이 끝나면 대파 캐기, 향토식당 운영, 막걸리 시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병행한다. 등산코스는 벙산 입구(출발)→ 불갑산→ 장목제→ 삼각산→ 대둔산→ 원상 마을까지 총15km 구간에서 열리며 약 5시간 소요된다.

지역 상품으로는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새우젓과 품질이 우수한 대파, 양파, 천일염, 브로컬리 등이 있으며 병어, 민어, 갑오징어, 꽃게 등 청정 해산물을 홍보할 계획이다. 임자도는 한국의 하와이라 불리우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국내 최장 12km의 대광 해수욕장, 청소년 수련관, 천연잔디구장을 갖춘 축구장과 조희룡 유적지, 어머리 해수욕장, 용난굴과 국제해변 승마장을 비롯 매년 튤립축제를 개최하는 전국의 유명 관광지로 알려져 있다.

이번 대회는 신안군 홈페이지(www.shinan.go.kr)를 통해 인터넷과 우편 및 신안군 환경공원과(061-240-8456~8)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