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봄의 시작은 슬로시티 청산도에서
상태바
대한민국 봄의 시작은 슬로시티 청산도에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3.1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산도슬로걷기축제, 4월 한달간 청산에서 개최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하늘도 바다도 모두 푸르러 청산(靑山)이라 불리는 섬, 완도 청산도의 노란 유채꽃망울이 봄을 재촉한다.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인 완도군 청산도에서 ‘느림은 행복이다’라는 주제로 오는 4월 1일(수)일부터 30일(목)까지 30일간 「2016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는 슬로길(11코스, 42.195km) 걷기, 슬로체험, 공연, 전시, 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지며, 공식행사는 4월 9일(토)에 진행된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명창과의 만남’ 국악인 남상일 공연, ‘김병조와 함께 하는 힐링토크 시즌3’, ‘청산100리길 여행’ 샌드아트 애니메이션 퍼포먼스 등 공식행사와 대표프로그램 ‘청.산.완.보’, 힐링캠프,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슬로길 곳곳에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더해줄 ‘청산도 버스킹’ 공연과 슬로길을 걷고 난 후 피로를 풀 수 있는 바이오기능수를 이용한 ‘힐링족욕탕’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슬로시티 청산도에서 청산도의 문화, 자연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는 ‘걷기’를 테마로 한 전국 최초의 축제로써 느림과 여유,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봄축제로 매년 10만 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찾는 완도군 대표 축제다.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청산도 공식홈페이지(www.cheongsando.or.kr), 슬로시티 청산도 공식블로그
(www.slowcitycheongsand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