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소방서 함평119안전센터 소방교 박석주]장마철 대비 미리미리 안전점검합시다
상태바
[영광소방서 함평119안전센터 소방교 박석주]장마철 대비 미리미리 안전점검합시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7.2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광주타임즈]올해에도 어김없이 반가운(?)손님 장마는 찾아왔습니다.

기상청은 예년보다 빠르게 장마가 시작되어 7월 하순까지 이어지며 비의 양도 예년보다 많을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가 올 장마에 대비해 장마시즌을 무사히 보내는 방법들을 한번 알아봤다.

첫째, 하수구, 담장, 축대를 잘 살펴 피해가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야겠다.

연례행사처럼 장마철마다 엄청난 피해를 당하는 것은 누구를 탓하기 이전에 우리 모두의 책임인 것이다.

둘째, 상습 침수 지역에 대해서도 특별히 신경을 써야겠다. 저지대 침수지역의 축대 붕괴, 고속도로나 국도변 산사태와 농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유비무환의 정신으로 장마 폭우와 또 그 이후 곧 닥치게 될 태풍 등에 대비한 철저한 대책 마련에 힘써야 한다.

특히 저지대에 거주하는 분들일수록 배수구 점검은 필수다.

배수구가 막히게 되면 하수도의 강수 수용능력을 초과하여 순식간에 범람하는 홍수가 발생하게 된다.

홍수가 발생하면 감전하고의 위험까지 이어질 수 있어 연쇄 피해도 올 수 있다.

따라서 막힌 배수구가 없는지 확실히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피서철을 맞아 피서객들에 대한 안전 수칙을 미리 여러 통로를 통해 수시로 홍보해야 한다.

야외를 찾는 여행객이나 피서객 스스로가 장마와 폭우를 대비해 자신의 안전을 지키도록 힘써야 할 것이다.

올해는 우리모두가 철저한 안전의식을 함양하여 장마와 다가올 태풍 등으로 인한 인명과 물질적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큰 피해없이 장마철을 보내기를 간절히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