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토요시장에 활기 불어넣은 실버댄스
상태바
장흥군, 토요시장에 활기 불어넣은 실버댄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8.03.2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댄스 ‘우리 체조팀’ 재능기부 공연 선보여 관광객 호응
우리 춤, 실버댄스, 모던댄스 등 개인 운동 및 건강지도자 활동

[장흥=광주타임즈]서영진 기자=장흥군은 지난 24일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에서 실버댄스 ‘우리 체조팀’이 재능기부 공연을 선보여 관광객들 큰 호응을 받았다고 전했다.

장흥군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소그룹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전문강사의 지도로 운동실천율이 낮은 60~70대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되고 있다.

우리 춤, 실버댄스, 모던댄스 등 규칙적인 운동을 통한 개인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재능기부와 건강지도자 활동을 통해 지역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 참여한 안윤순(여, 69세) 씨는 “지역의 자랑인 토요시장에서 공연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우리들의 작은 재능기부로 토요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도 이끌어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흥군보건소는 직장인 그룹피티, 4050 정남진난타 운동팀, 아쿠아 수중운동교실, 주부 요가 교실 등 지역 주민들의 요구도를 반영한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고혈압, 당뇨 교실, 중풍예방 교실 등 건강행태개선을 위한 사업도 실시해 주민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이나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61-860-0316)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