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교육’
상태바
담양군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교육’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8.0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세대당 3억7500만원 융자 2%…5년거치 10년 균등상환

[담양=광주타임즈] 조상용 기자=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최근 농업 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19년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 시행지 침의 개정 사항을 안내하고, 사업의무 위반사항에 대한 예방 및 사후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난 2011년~2018년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을 받은 귀농인 60명과 읍·면농업인 상담소장 12명 등 총 72명을 대상으로 재촌비농 업인도 귀농 농업창업 자금의 수혜자로 선정될 수 있다는 등의 2019년 주요 지침 개정사항 안내와 귀농·귀촌인들의 피해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군은 읍·면 귀농귀촌상담센터를 순 회하며 지역상생협력 이웃주민 소통 활동을 추진 및 귀농·귀촌인들을 상대로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를 해왔으며, 앞으로도 틈틈이 개정사항과 피해사례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을 수강한 귀농인들은 “귀 농창업자금 사업이 15년간 지속돼 까맣게 잊고 있었는데 환기시켜 주어 고맙다며 지침을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 하겠다”며 교육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예년과 달리 ‘귀농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대상자를 시·군에서 선발하도록 지침이 개정된 데다, 사후관리도 엄격해져 이를 교육해야 할 필요성이 있었다” 며, 향후에도 지침 개정사항 등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안내하도록 노력하 겠다고 전했다.

귀농 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비는 융자 2%, 세대당 3억7500만원, 5년 거치 10년 균등상환으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