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상태바
구례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9.04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시장 내 건강부스…혈압·혈당 측정, 보건 사업 안내 등

[구례=광주타임즈] 황종성 기자=구례군(군수 김순호)이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고자 ‘레드서클 캠페인’을 지난 3일 실시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라는 주제로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5일시장 내건강부스를 운영해 건강 상담 및 혈압·혈당 수치 측정, 각종 보건 사업 안내 등을 실시했다.

심뇌혈관질환은 단일 질환으로 암과 함께 국내 사망원인 1위로 위험한 질병이지만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의 적정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80%는 예방이 가능하므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5일과 24일에는 구례 군보건의료원에서 직원 및 주민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및 심방세동 검사를한다.

오는 17일에는 보건사업 홍보를 위한 통합보건 합동 캠페인 및 심뇌 혈관질환 예방 관련 동영상 송출, 홍보물 배부 등 군민의 건강개선과 건강지표 향상을 위해 각종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은 자기 혈관 수치를 바로 알고 올바른 생활 습관 실천과 지속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 로도 군민의 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 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