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수강신청 서버 오류
상태바
광주대 수강신청 서버 오류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8.2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측 "복구 완료, 학생 불편 최소화"
[광주=광주타임즈] 김영진 기자 = 광주대학교 수강신청 서버에 기계적 문제가 발생해 일부 학생들이 불편을 겪었다.

21일 광주대학교와 일부 학생들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께 교내 수강신청 서버에 오류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수강신청을 마쳤던 일부 학생들의 자료가 삭제되기도 했다.

대학 측은 해당 학생들에게 이 같은 사실을 문자메시로 전달하는 한편 1시간 뒤 다시한번 수강신청에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관련 학생들은 시스템에 재접속, 또 한번의 수강신청 절차를 거쳐야 하는 등의 불편을 겪어야 했다. 이 과정에 미처 연락을 받지 못했거나 문자메시지의 내용을 확인하지 못한 학생들의 항의글이 교내 홈페이지에 잇따르기도 했다.

한 학생은 "기껏 수강신청 다하고 로그아웃했는데 서버 오류 때문에 접속을 다시 해야 한다. 원래 신청했던 과목이 초과돼서 시간표가 엉망이 됐다"는 글을 게시하기도 했다.

또다른 학생은 "문자 확인이 늦었다. 뒤늦게 살펴보니 다 삭제돼 있고 다시 하려고 보니 모든 과목은 다 차(수강인원) 있었다. 수강신청을 다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대학 측 관계자는 "수강신청용 2개의 서버 중 하나가 기계적 문제를 일으켜 이 같은 일이 벌어졌다"며 "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 연락을 받지 못한 학생들의 수강신청 자료도 같은 날 오후 복구를 완료, 제자리로 돌려놓는 등 더이상의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는 정상적인 수강신청 절차가 이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