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영암군 왕인대학 수료식 성료
상태바
제9기 영암군 왕인대학 수료식 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광주타임즈] 김제곤 기자 = 2013년도 제9기 영암군 왕인대학 수료식이 지난 11일 영암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영암군수, 세한대 평생교육원 정기영 원장 등 기관사회단체장과 읍.면장, 수료생,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군에 따르면 세한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위탁 운영한 2013년도 제9기 왕인대학에 60세 이상 어르신 120명이 입학해 이날 수료식에서 111명이 수료함으로써 지금까지 9년간 118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에는 세한대 총장으로부터 박원숙씨 등 10명이 개근상을 받았으며, 학생자치회장 최무호, 종합사회복지관 김준호씨가 공로상을 받았다.

특히, 왕인대학 수료생들(학생자치회장 최무호)은 배움에 뜻이 있는 관내 학생들에게 긴요하게 써달라고 영암군민장학회에 5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하는 등 아름다운 마음을 전했다.

영암군에서는 효를 숭상하고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고령화 시대에 살아가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교양강좌, 건강, 노래교실, 현장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2회 왕인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왕인대학을 더욱 효율적으로 위탁.운영하여 왕인대학의 영예로운 위상과 전통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 제공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