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무안 남악 운행 시내버스 요금 동일 적용
상태바
목포~무안 남악 운행 시내버스 요금 동일 적용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2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1일부터 일반 1200원.중고생 950원.초등학생 600원

[목포=광주타임즈]이영주 기자 = 목포~무안 남악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요금이 내년 1월1일부터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는 목포시와 무안군, (주)태원여객.(주)유진운수가 단일화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내년부터 전격 시행하게 된 것이다.

따라서 지금까지는 남악지역 주민들이 구간별로(일반인 기준) 1250원에서 1500원까지 부담했던 요금을, 이번 결정으로 내년부터는 목포시내 구간과 똑같은 1200원을 동일하게 적용한다. (※일반 1200원, 중고생 950원, 초등학생 600원)

그동안 목포와 무안 남악은 도로하나를 경계로 행정구역이 나누어진 관계로 옥암지구는 시내버스 요금을 적용하고, 남악지구는 시외구간 요금을 적용 할증요금이 추가됨으로써 남악지구 지역민들이 지속적인 민원이 있어왔다.

이번 시내버스 요금 단일제 시행은 목포시, 무안군, 운수업체간 버스요금 단일제 협의회를 구성하고, 그동안 수차례 협의 과정을 거친 끝에 성사됐다.

이에 따라 무안군은 승객들에게 부담되던 할증요금 재정손실금을 운수업체에 지원하고, 교통카드 이용할인, 환승보조금 일부를 목포시에 지원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주민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목포시와 무안군은 광역버스정보시스템(BIS)을 공동으로 구축하여 버스 이용 지역민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목포시내를 운행하던 1-1번 버스노선이 남악 골드디움 아파트를 경유하는 노선으로 최근 변경 운행하는 등 동일 생활권을 가진 양 지역의 대중교통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