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2차 이전 조속 추진해야”
상태바
“공공기관 2차 이전 조속 추진해야”
  • /나주=윤남철 기자
  • 승인 2020.06.1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정훈 “핵심 공공기관·R&D 인프라 나주·전남 유치할 것”

 

[나주=광주타임즈]윤남철 기자=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의원 (나주 화순)은 1지난 6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혁신도시 시즌 2를 위한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토론회에 참석해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의 조속한 추진과 핵심공공기관 및 R&D 인프라의 나주 혁신도시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천명했다.

신 의원은 “이달 중에 있을 국토연구원의 ‘혁신도시 성과평가 및 정책지원 용역’발표는 공공기관 2차 이전과 혁신도시 시즌 2를 여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지역의 특화발전에 필요한 핵심기관과 인프라의 추가 이전을 조속히 추진해 산(産)·학(學)·연(硏)·관(官)이 어우러진 지방의 성장거점을 완성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혁신도시 시즌 2와 공공기관 2차 이전은 ‘기계적 공평’이 아니라 ‘실질적 균형’을 이루는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며 “군사독재가 시작하고 보수정권들이 지속해온 불균형발전 전략의 최대 피해지역인 호남에 대한 우선적이고 과감한 투자가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신 의원은 “실질적인 산업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핵심 공공기관과 대규모 R&D 인프라를 나주와 전남에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라며 향후 나주혁신도시의 완성을 위해 공공기관 2차 이전에 적극 나설 것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