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미주 지역 취업 활성화한다
상태바
목포대, 미주 지역 취업 활성화한다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2.2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주한인회총연합회와 업무협약…현지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목포대가 20일 미주한인회총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포대가 20일 미주한인회총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국립목포대학교는 20일 오전 11시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목포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미주 지역 취업 활성화를 위해, 미주한인회총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들의 글로벌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다각적으로 해외 취업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목포대와 미주 한인 사회 간의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미국 등 해외 취업 활성화 방안 논의(간담회), 도서관 등 캠퍼스 투어, 목포대 해외 취업 홍보대사 위촉 및 업무협약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목포대학교는 미국 현지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외국어 및 직무 교육을 실시하고, 해외 현장실습 등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미주한인회총연합회는 미국 현지 우수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매칭을 통해, 기업탐방, 현장실습, 취업 알선 등 목포대 학생들의 해외취업 지원에 적극 협력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지 취업 정보가 제공되고 네트워크가 구축돼, 미주 지역 등 해외 취업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한편, 글로벌 대학으로서 위상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동안 목포대는 전남 지역 청년들의 미국 등 해외 취업 지원을 위해, 전남도와 함께 매년 24명을 선발해 해외 우수 기업에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