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경찰서, 도전! 범죄예방 골든벨 개최
상태바
나주경찰서, 도전! 범죄예방 골든벨 개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4.16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등생 등 200여명 참석 … 학교폭력 예방

[나주=광주타임즈] 윤남철 기자 = 나주경찰서(서장 이유진)는 지난 15일, 경찰서 4층 이화마루에서 경찰서장,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청소년지도위원장, 초 ·중등생 등 200여명이 참석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도전! 범죄예방 골든벨’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는 그동안의 일방적 주입식 강의의 범죄예방교육에서 벗어나 범죄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상식 문항 등으로 구성된 문제를 학생들이 직접 풀며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까지 열띤 경합을 펼친 결과, 나주중앙초 6학년 전현경 학생이 언니, 오빠들을 제치고 우승을 하여 현장에서 상장과 장학금 20만원을 받고 추후 제주도 문화 탐방의 기회까지 얻었다.

게다가 이번에는 명예경찰소년단 39명이 함께 참여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전문적인 법까지 공부하는 계기가 되어 또래지킴이로서의 역할에 더욱더 충실히 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남청 홍보단 ‘젊은 그들’이 마술, 연극, 비보이 춤 등의 공연으로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는 등 즐거운 축제 분위기속에서 행사가 진행되었다.

골든벨 행사에 참여한 빛가람중 임수빈 학생은 “누구나 학교폭력을 쉽게 저지를 수 있고 피해자도 될 수 있음을 느끼고, 각종 범죄 및 학교폭력으로부터 자신을 보호 할 수 있는 대처법을 배웠다”며 “이번 골든벨 행사에 참여해 너무나 많은 걸 배우고 가서 경찰관들에게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경찰서장은 “골든벨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법과 질서에 대한 의식이 함양되어 365일 행복한 학교만들기에 다같이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