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몸에 좋은 토마토 안심하고 드세요”
상태바
담양군 “몸에 좋은 토마토 안심하고 드세요”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3.04.2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식 행사 개최…판촉행사 추진 등 소비 촉진 지원 온힘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25일 담양리조트에서 최근 문제를 일으킨 특정 품종의 방울토마토로 인해 토마토 소비가 급감함에 따라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소비 촉진 시식 행사를 추진했다.

군에 따르면, 현재 문제가 없는 안전한 다른 품종의 토마토까지 소비 급감의 영향으로 산지 가격이 하락하고 유통 판로가 막히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담양군 내 토마토의 경우 이달부터 5월 말까지 집중적으로 출하돼 출하량 증가로 인한 가격 하락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이에 담양군은 지속적으로 토마토 농가의 판로 확보, 소비 촉진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번 시식 행사와 함께 직원 대상 판촉 행사를 진행하고 담양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길엽)에서도 적극 토마토 소비에 동참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에서도 관내 사회단체들이 방울토마토 판로 확보와 소비촉진을 위해 시식행사와 판촉행사에도 참여해 산지 가격이 하락하고 유통 판로가 막히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해 나가고 있다.

이병노 군수는 “이번 행사 진행 품종은 산지 농협과 작목회를 통해 철저히 관리되고 있는 안전한 품종”이라며 “비타민이 풍부하고 항산화, 면역력 향상, 혈당 개선, 고혈압·골다공증 예방 등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안전한 담양 토마토 소비에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