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오섭, 광주·전남 미래토론회 개최
상태바
조오섭, 광주·전남 미래토론회 개최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3.05.1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균형발전 참담…尹 정부 해결의지 부족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조오섭 국회의원(광주 북구갑,)이 11일 광주 첨단 이노비즈센터 회의실에서”’광주전남의 관점에서 보는 균형발전 및 지역소멸 현황과 대책’을 주제로 ‘광주전남 미래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장기간의 국가균형발전정책 추진에도 수도권 집중화에 따른 폐해와 불균형 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국가균형발전정책과 관련 법률 개정의 동향을 살펴보고 광주전남의 대응전략을 세워 뜻을 모으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병택 대표(광주전남 지역혁신연구회)가 좌장을 맡아 진행된 토론회는 조오섭 의원과 송우경 지역정책실장(산업연구원), 남승진 대표이사(광주 도시재생공동체센터), 김보현 전 대변인(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 토론자로 나섰다.

추가 토론에서는 갈수록 심해지는 인구감소와 인구유출에 따른 지역소멸 현황을 공유하고 기존의 인구정책을 넘어서는 지역소멸 대응 방향을 마련 등 다양한 의제들이 다뤄졌다.

조오섭 의원은 “균형발전은 이제 대한민국의 생존의 문제이지만 윤석열 정부의 노력은 보이지 않고 있다”며 “이번 토론회를 시작으로 광주·전남의 지역소멸 대책 마련을 위한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주도의 균형발전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