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영농4-H회 과제학습포 손모내기 전통 체험
상태바
화순군, 영농4-H회 과제학습포 손모내기 전통 체험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6.1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모내기 행사로,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 펼쳐
사진은 화순군 영농4-H회원들이 GPS측조시비이앙기를 이용한 드문모심기 기술을 선보이는 모습
사진은 화순군 영농4-H회원들이 GPS측조시비이앙기를 이용한 드문모심기 기술을 선보이는 모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영농 4-H 회원의 전문농업 기술 능력 배양을 위한 과제 활동으로 지난 6월 12일 도곡면 죽청리 일원에 있는 과제학습 포에서 모 내기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영농 4-H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논농사 공동체 문화 체험을 위한 손 모내기가 일부 진행됐다.

그동안 추진해 오던 과제학습 포의 스마트 농업기술(GPS 측조시비이앙, 드론 공동방제) 뿐만 아니라, 손 모내기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수확물의 공동 브랜드 개발 및 마케팅 전략 과정으로 활용하여 소비자와 직접 소통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하반기 ‘브랜딩 학교’ 교육이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 분야에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청년 농업인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라며 “과제학습 포 운영을 통해 개인 농장에 도입할 과제를 충분히 학습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 영농 4-H 회 유홍렬 회장은 “손 모내기 전통 체험으로 소중한 자리가 되었으며, 수확물은 쌀 나눔 기부활동을 통하여 4-H 이념과 가치를 몸소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