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수도정비기본계획 용역 착수
상태바
보성군, 수도정비기본계획 용역 착수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1.1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인 물 공급을 위한 중장기 비전 수립
[보성=광주타임즈]최광주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2035년까지의 중장기 비전이 포함된 ‘보성군 수도정비기본계획(변경) 수립’ 용역을 이달 중에 착수한다.

이번 용역은 관광객·군민 인구변화, 각종 개발수요 등 생활용수량이 많아짐에 따라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인 용수공급과 수도시설 중복투자 방지, 지역 간 용수수급 불균형 해소 등을 목표로 추진된다.

특히 이상 기후변화에 따른 물 부족에 대비하여 북부 4개면 급수대책과 관광?해안가 지역의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방안 마련, 마을상수도·소규모 급수시설의 원수 고갈 해결, 수질 부적합 지역 식수난 해소를 위한 계획이 포함된다.

또한 각종 수요에 부응하는 합리적인 용수 수요량 산정으로 장기적인 시설확충과 정비계획이 마련되고, 먹는 물 안정성 확보 및 주민 신뢰도 제고를 위한 수질관리 계획, 수도시설 고급화 계획이 포함될 예정이며, 장기적인 측면에서 정수장 및 상수도관망에 대한 기술진단을 통해 운영 중인 수도시설의 기능 저하요인을 분석하고 유수율 개선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보성군 수도정비기본계획은 내년 2016년 초에 환경부 승인?고시 후 효력이 발생되어 기본계획대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