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 생활문화센터 조성대상사업
상태바
광주서구, 생활문화센터 조성대상사업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5.1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광부 선정, 광주 자치구 중 유일
[광주=광주타임즈]진태호 기자=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생활문화센터 조성 대상사업’에 전국 32개소 중 광주광역시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 완공된 서구문화센터는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펼치는 등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이 이용하는 서구의 대표적인 문화시설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서구문화센터 시설이 노후되어 주민들의 불편함이 가중되자 서구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3월 생활문화센터 조성사업에 공모한 것이다.

생활문화센터 조성사업은 지역주민의 생활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거점형 시설로 리모델링해 주는 사업이다.

리모델링 후에는 동호회 활동, 주민자치, 창작, 학습, 체험, 교육, 발표, 모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에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사회적으로 가치있는 문화예술 활동을 지역사회로 연결하고 나누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에 따라 서구는 오는 12월까지 2층 2개의 어린이 강의실을 리모델링하여 문화예술 교육 및 동호회 활동 및 주민자치 모임공간(회의실) 등 다목적 공간으로 조성한다.

또, 지하 1층 3개 공간은 건강교실과 체육교실은 음악, 댄스, 탁구교실 등 여러가지 동호회, 예술단체 연습실과 개인 발표회 장 등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조성이 끝나면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허브기능 및 정보제공, 멀티플랫폼 역할 등 생활문화 활동, 창작 및 동호회 활동, 청소년 문화 공간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 문화체육과(☎360-7924)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문화를 보다 쉽게 즐기고 일상생활에서의 행복감을 주는 문화여가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생활문화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며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