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대나무 힐링체험 ‘팜파티’ 성황리 개최
상태바
담양군, 대나무 힐링체험 ‘팜파티’ 성황리 개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5.3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70여명 초청, 대나무 가공품 체험·농산물 홍보 등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에서 대나무 가공품 체험과 지역 농산물을 홍보하는 팜파티를 개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담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장풍환)는 지난달 30일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에서 대나무코리아(대표 이종필) 주최로 ‘마악고 두드림 체험 신비죽봉(神秘竹棒)‘ 팜파티를 개최 참가자들로부터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번 팜파티는 도시소비자 70여명을 초청해 죽제품 가공체험과 죽봉체험, 낙죽체험, 새총쏘기, 활쏘기, 딸기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마련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대나무의 고장 담양에서 대나무를 주제로 열린 팜파티인 만큼 대나무의 효능과 가치를 도시민에게 알리고, 지역 소개와 함께 농특산물 등도 홍보해 팜파티의 의미를 더했다.

담양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민과의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열어 지역 농산물을 홍보하고 도시소비자의 소비를 촉진시켜 지역 농산물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팜파티(Farm Party)는 농업인과 도시민이 농촌문화와 농산물을 주제로 자유롭게 정보를 교환하고 농촌과 농산물에 대한 인식 변화를 제고하는 파티로, 최근 농촌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각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