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구강관리 서비스 실시
상태바
담양군, 구강관리 서비스 실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8.0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100세 시작은 건강한 치아"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은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많은 ‘찾아가는 경로당 구강관리 서비스’ 사업을 오는 27일까지 담양읍 경로당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군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노인인구가 늘면서 틀니를 사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올바른 사용법 안내와 함께 구강건강상태 확인 및 상담, 치아관리 교육 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 올바른 틀니사용법으로 ?구강건강을 위해 수면 시 틀니를 빼서 미지근한 물에 보관 ?구취 예방을 위해 자연치와 구분해 틀니세정제로 관리 ?구내염이 자주 생기면 틀니 점검하기 등을 설명했다.

이어, 구강검진과 불소도포, 틀니소독, 구강상담 등을 통해 구강건강상태를 확인했으며, 노인건강의 기초인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한 예방법과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해 잘못 알고 있는 치아관리법을 설명하는 등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담양군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건강관리는 진료시간과 비용 등으로 쉽게 접근하기 어려워 충치 및 치주질환의 발생률이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구강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구강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에서는 지난 3월 수북면 23개소, 7월 대전면 27개소에 이어 경로당 및 예수마음의집 시설 입소자 및 관계자에게 구강관리서비스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