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농업경영인회, 소형건설기계 교육
상태바
장흥농업경영인회, 소형건설기계 교육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8.1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굴삭기·지게차 면허 취득과정 등 실습

[장흥=광주타임즈]서영진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농업경영인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3톤 미만 소형 굴삭기, 지게차 면허증 취득 및 농업기계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농업현장에서 굴삭기와 지게차가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기계로 사용되면서 장흥군농업기술센터와 한국농업경영인 장흥군연합회 주관으로 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된 것이다.

12일은 소형 건설기계 면허 취득을 위한 굴삭기의 기관, 작업 장치, 법규 및 도로교통 안전교육 등 이론교육이 이루어졌고, 13일에는 위탁교육 학원에서 굴삭기 및 지게차 조작법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교육을 수료한 농민들은 소형 건설기계 면허를 취득하게 되고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농업기계임대사업소의 소형굴삭기 임대가 가능해 진다.

한국농업경영인 장흥군연합 김경열회장은 “이번에 실시된 굴삭기와 지게차 등 소형건설기계 면허 취득 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이 소망하던 국가 자격 면허를 취득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 개회식에 참석한 김성 장흥군수는 인사말을 통하여 “농업경영인들의 배우고자 하는 열의에 많은 감동을 받았다”며, “기초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시행과 고가의 농기계 구입에 따른 부담을 줄이기 위한 농기계임대사업 등 농업인들의 안정적 소득보장과 소득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