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나주공장, 사랑나눔 릴레이 봉사활동
상태바
LG화학 나주공장, 사랑나눔 릴레이 봉사활동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11.2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250여명 연말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 나눠

[나주=광주타임즈]윤남철 기자=LG화학 나주공장(공장장 민경호 상무)이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고자 약 25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릴레이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연말을 맞이하여 실시하는 릴레이 봉사활동은 올해로 19년째를 맞이하여 오랜 시간 동안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나눈 김장김치 봉사를 시작으로 올해는 지난해보다 대폭 확대하여 실시하는 연탄배달 봉사활동,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고자 올해 처음 실시하는 동지팥죽 나눔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됐다.

지난 25일에 실시한 김장김치 봉사는 LG화학 나주공장 사회봉사단과 임직원 가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도록 사랑과 정성이 가득한 손길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 날 직접 담근 김장김치 총 3,000kg, 7kg박스 400개 분량에 이르며 지역 내 나주시 전역의 독거노인에게 300box, 구세군 50box, 관내 노인정 35box, 다문화가정에 15box를 전달하여 올해도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움을 손길을 주었다.

이와 더불어 LG화학 나주공장은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예년보다 3,000장을 더해 실시한다.

12월 2일을 시작으로 실시예정인 연탄배달 봉사는 총 5회에 걸쳐 16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송월동 및 금남동 관내 25세대에게 약 200장씩 총 5,0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추운 겨울 조금이라도 이웃사랑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2월 22일에는 동짓날을 맞이하여 공장 인접마을 어르신들께 동지 팥죽을 대접하는 ‘동지팥죽 나눔’ 활동을 올해 처음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동지팥죽 나눔은 새해를 앞두고 음(陰)의 기운이 가장 강한 동지에 액운을 쫓는 의미로 동지 팥죽을 대접함으로써 어르신의 무병장수와 운수대통을 기원하고자 마련한다.

이 날 동지팥죽 나눔은 관내 3개동, 14개 노인정에 LG화학 나주공장 임직원 40여명이 직접 방문해 먹거리를 대접하여 어르신께 즐거움을 드릴 예정이다.

LG화학 나주공장 사회봉사단 단장 민경호 상무는 “연말을 맞이하여 실시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 전했다.

이 밖에도 LG화학 나주공장은 나주지역에서 사랑받고 함께 성장하기 위해 전 사원이 동참하는 “나사랑운동”을 년 중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관내 불우시설 봉사, 도배봉사, 노후 전기시설 점검 등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여 사랑과 나눔의 미학 실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