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사과로 ‘진심어린 사과’하세요”
상태바
“장성사과로 ‘진심어린 사과’하세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11.25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 장성사과데이 & 아그로테드 행사 가져

[장성=광주타임즈]장용균 기자=장성군이 농업인의 진심을 담아 생산한 지역 최고의 특산물인 장성사과의 판매촉진에 팔을 걷어 붙였다.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삼계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유두석 군수와 이개호 국회의원을 비롯한 사과재배농가, 유통회사 바이어, 지역경제인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 등 이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성사과데이 & 아그로테드’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농산물데이 마케팅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는 아그로테드 강연, 기능성사과 및 옐로애플 소개, 사과산업의 성공사례 발표, 출시상품 소개, 복지시설 장성사과나눔 전달, 출시 상품 시식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도전(Try)정신과 열정(Energy)을 가지고 농업 분야에서 자신이 이룬 꿈(Dream)을 많은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아그로테드(agro-TED) 강연에는 이기만 장성엔사과 대표와 박용봉 해밀농원 대표가 강사로 나서 사과농사를 지으며 겪었던 역경과 고난, 자신의 도전과 꿈에 대한 애기를 들려줘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국에서 맛 좋기로 소문난 장성사과는 높은 당도는 물론 특유의 향과 함께 과피가 맑고 투명하며, 풍부한 칼슘이 함유돼 과육이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고품질 명품사과가 생산되는 이유는 주야간의 큰 일교차와 토양조건 등 사과 생산의 최적의 조건에서 재배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화학비료와 농약 사용을 줄이는 등 환경과 인체에 안전한 사과를 생산해 전국 최초 친환경인증 획득을 비롯한 탑푸르트 사과 프로젝트 수행, 친환경?GAP와 저탄소농산물 인증까지 받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장성사과는 현재 출하돼 친환경 학교급식 공급 및 광주 등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자세한 구입 문의는 장성군 농업기술센터(☎ 061-390-8462)로 연락하면 된다.

유두석 군수는 “열정이 넘치는 농업인들 덕분에 장성사과가 이렇게까지 유명해질 수 있었다”며, “군에서도 지속가능한 과수육성사업을 통해 우리 군의 모든 과수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올해부터 사과를 비롯한 포도와 단감, 복숭아 등 지역의 우수 농산물의 이름과 모양, 의미 등을 날짜와 연관시켜 데이마케팅(Day-Marketing)을 추진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장성=장용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