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상태바
강진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2.14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까지 24회 교육…변화하는 농업현실 대응능력 배양
[강진=광주타임즈]김용수 기자=전남 강진군농업기술센터는 11개 읍·면 농업인 2,15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20일을 시작으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25일까지 총 24회 실시되며 201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의 경쟁력 향상, 소득증대 및 변화하는 농업현실에 맞는 대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여건과 농업인 교육수요를 토대로 식량작물, 고추, 여주, 단감, 블루베리, 참다래 등 우리 지역의 전략품목을 중심으로 농산물의 품질고급화와 안전농산물 생산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6차산업화에 대한 공감대를 조성하며 농산물 가공, 브랜드화, 농촌체험, 농작업 안전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지도사를 3개조로 편성,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3일까지 각 읍·면사무소를 순회하면서 고품질 쌀 안정생산 재배기술, 벼 병해충방제, 무논점파 재배기술 등의 식량작물(벼, 맥류)분야와 변화된 농업정책 및 새로운 영농정보를 전달하였으며 농업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매회 교육에 참석한 이동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의 전문재배기술, 2016년 달라진 농정시책 안내 및 다양한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많은 농업인들이 고품질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강진군농업기술센터는 맞춤형 농업경영인 육성 사업으로 강진군민 자치대학(제11기 녹색문화대학) 3개과정, 강진농업아카데미(품목별상설교육)운영 22과정, 전문 농업경영인 육성 64과정 등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