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 “신규 청년일자리 5천개 창출”
상태바
최진 “신규 청년일자리 5천개 창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3.31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더불어민주당 최진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후보는 31일, 보도자료를 내고 “대촌지역을 도시첨단산업단지와 아울러 ‘유라시아 전통 테마파트 조성’, ‘국립현대민술관 분원 유치’ 등을 통해 친환경·문화관광산업 위주로 개발해 ‘신규 청년일자리 5천개를 창출’ 하겠다고 발표했다.

최 후보는 “광주 경제의 침체는 청년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그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하기 때문이다”고 주장하고 “대촌지역 개발을 통해 양질의 청년일자리 5천개를 창출 하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현재 대촌지역은 11만평 규모의 그린벨트가 해제돼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지만 자급자족의 도시로 발전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며 ”최소한 남구청에서 추진했던 65만평 규모의 택지를 확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후보는 “대촌지역 개발에 소극적이었던 광주시도 최근 지역의 개발욕구를 적극 수용해 중앙정부에 건의하는 등 대촌지역 개발의 청신호가 비취고 있다”며, “향후 대촌지역은 친환경·문화관광산업 위주로 개발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대촌 고싸움 테마파크를 중심으로 유라시아 전통 테마파크를 조성하고 국립현대민술관의 분원을 유치하는 등 지역을 획기적으로 발전시켜 청년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