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주)스타테크 ‘지역과 행복한 동행’
상태바
LG화학 여수공장·(주)스타테크 ‘지역과 행복한 동행’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6.1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째 여수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후원

[여수=광주타임즈]강명수 기자=여수다문화복지원은 ‘2016 무지개가족의 행복한 동행,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을 지난 11일 여수목화웨딩홀에서 150여 명의 내빈과 하객들의 축복 속에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결혼식은 다문화가정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결혼이주여성의 안정적인 한국생활 정착을 위해 LG화학 여수공장 글로벌네트워크와 ㈜스타테크가 주최하고 여수다문화복지원이 주관한 행사로 어려운 가정형편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부부 3쌍을 대상으로 했다.

참여 대상자에게는 결혼식 장소 대관을 비롯하여 신랑·신부 메이크업과 웨딩드레스, 턱시도, 웨딩촬영, 피로연 등을 무료 지원하고, 여수상공회의소,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하나은행 여수중앙지점의 후원으로 축하 후원품을 전달하는 한편 LG화학 여수공장 사진동호회 ‘포커스’가 재능기부 차원으로 참여해 예식촬영을 맡았다.

이날 행사에는 주승용, 이용주, 최도자 여수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정관계 인사들이 다수 참석하여 결혼하는 다문화부부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진심어린 행복을 빌었다.

한편 주최측인 LG화학 여수공장 글로벌네트워크 동호회 관계자는 “예부터 결혼은 인륜지대사로 불릴 만큼 인생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며 “오늘의 결혼식을 계기로 세 쌍의 다문화부부 모두 백년해로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다문화복지원 서옥자 원장은 “이번 결혼식을 계기로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의 나눔과 봉사의 참뜻을 몸소 경험할 수 있었을 것.”이라며 “결혼식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주신 후원단체 및 유관기관, 봉사자 여러분들 덕분에 무사히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LG화학 여수공장 글로벌네트워크 동호회와 ㈜스타테크는 지역사회 내 다문화가정을 위해 ‘다문화가정 친정 부모님 초청사업’과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을 횟수로 6년째 후원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