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공무원 ‘SNS 전문가’로 거듭난다
상태바
장성 공무원 ‘SNS 전문가’로 거듭난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2.0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공직자 5주간 SNS 활용교육…가입방법~사진 편집까지

[장성=광주타임즈]장용균 기자=장성군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SNS 교육을 추진한다.

군은 오는 6일부터 5주간 공직자 600여명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강사를 초청해 SNS의 개념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주요 SNS 이용법을 알리는 ‘SNS 활용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SNS 활용과정’은 가입방법부터 자료게시, 사진 업로드 방법까지 기본적인 활용법을 알리는 데 중점을 뒀으며,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하는 간단한 방법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장성군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를 얻는 새로운 트렌트가 강화되고 있다고 보고 지난해 11월부터 공식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yellowcity-js)’와‘페이스북(www.facebook.com/yellowcityjs)’을 개설해 다양한 군정정보와 관광정보 등을 흥미로운 콘텐츠로 각색해 제공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대중의 SNS 이용 성향을 고려해 인스타그램(instagram.com/jangseonggun)과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ch/yellowcity-js)까지 확대 개설하고 블로그와 각 SNS의 성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의 흥미와 접근성을 높여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 교육에 이어 주민정보화 교육시에도 각종 모바일을 이용한 SNS교육을 확대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올해부터 SNS를 통해 기본적인 군정 정보, 축제, 관광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홍길동 축제, 가을노란꽃잔치 등 주요 행사와 연계한 이벤트 등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