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국 최초 귀농귀촌인증 발급
상태바
영광군, 전국 최초 귀농귀촌인증 발급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3.16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임대료 감면 등 혜택
이색 귀농 정착 사업 눈길

[영광=광주타임즈]임두섭 기자=영광군은 지난 15일 관내 귀농·귀촌인 19명에게 전국 최초로 ‘귀농·귀촌인증’을 발급했다고 밝혔다.

‘귀농·귀촌인증’은 농촌이주 전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관내 농어촌지역으로 이주(세대주 포함 2인 이상)하여 신청일 기준 5년 이하 거주, 만65세 이하 귀농·귀촌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군 귀농·귀촌인증은 올해 2월부터 신청을 받아 이번에 처음으로 발급하였다.

이러한 귀농·귀촌인증은 관내에서 귀농귀촌 관련사업 및 교육신청, 농기계임대료 감면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향후 더 많은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지역민과의 화합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농촌이사 후 이웃주민께 인사시 활용할 수 있도록 ‘이웃주민 인사용 기념품(수건)’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다.

특히 기념품 신청시 가족소개 문구를 넣어 주문제작하므로 더욱 친근감 있고 따뜻한 이웃주민으로 한 발짝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광군 1호 귀농·귀촌인증 발급자는 김이환씨는 소감으로 “전국 최초로 발급하는 귀농·귀촌인증이 우리군만의 독보적인 아이디어 사업으로, 영광군민이라는 소속감과 자부심을 심어주어 가슴을 뜨겁게 한다”고 말했다.

신청은 별도의 구비서류 없이 신분증(귀농·귀촌인증은 증명사진 지참)만 가지고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으로 방문(문의전화 350-5574)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