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문화생태도시 조성사업 ‘본격화’
상태바
담양군, 문화생태도시 조성사업 ‘본격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3.28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0일 문화예술활동·창작공간조성 입주자 지원사업 등 설명회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이 ‘문화생태도시’로의 더 큰 비약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문화생태도시 조성사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하는 첫 해를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문화예술 활동 지원사업’과 담양읍 구도심구간 활성화를 위한 ‘창작공간조성 입주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문화예술 활동 지원사업은 국악, 음악, 미술, 사진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에 최저 100만원에서 최고 20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계획서를 제출받아 독창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 선정한다.

또 창작공간조성 입주자 지원사업은 문화예술 창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예술가, 아트상인 등을 대상으로 홍보비, 마케팅 및 인테리어 사업비를 개소 당 600만원 이내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러한 지원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보다 많은 군민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설명회를 오는 4월 10일 오전 10시 담양문화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할 계획으로, 관련 문의는 문화생태도시팀(☏061-380-3468)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각양각색의 문화 기획 프로그램을 마련해 침체된 담양읍 구도심 구간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일자리 창출하는 등 담양 문화예술의 르네상스 시대를 만들어 나갈 것”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