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청, 교사 소통·공감능력 강화한다
상태바
보성교육청, 교사 소통·공감능력 강화한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5.1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저 경력 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보성=광주타임즈]최원영 기자=전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도환)은 2017. 신규 및 저 경력 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전라남도교육연수원 맞춤형 현장연수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이번 연수는 교사 37명을 대상으로 11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5시간 진행된다.

성격유형의 이해를 통한 학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증진과 긍정적인 선택 및 자아개념 확립을 통한 문제해결역량 강화를 위하여 '행복한 교사-학생 관계의 선택', '나를 알면 학생들이 보인다', '고래도 춤추게 하는 칭찬', '소통하는 우리', '마음을 읽어주는 행복한 교실'이라는 5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연수 강사인 정선주심리상담연구소 정선주 소장은 “훌륭한 선생님들은 제자들에게 전문지식이나 기술만을 가르치는 분이 아니라 지식과 기술 이외에 제자들에게 삶의 지혜를 가르치는 분이었습니다. 훌륭한 스승님들과 선생들과의 가장 뚜렷한 차이점은 그분들이 사용하시는 의사소통 능력이었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아무리 개인적으로 뛰어난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학생들의 의욕을 불러일으키고 능력을 개발하는 대인관계의 능력이나 의사소통 능력이 부족한 사람은 뛰어난 선생은 될 수 있어도 훌륭한 스승이 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라며 "연수를 통하여 교사가 학생들을 이해하고 마음을 주고받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하여 훌륭한 스승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