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동신대에 체력인증센터 개소
상태바
나주시, 동신대에 체력인증센터 개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5.2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국비 2억원 보조
과학적 운동처방서비스 무료제공

[나주=광주타임즈]윤남철 기자=전남 나주시가 지난 23일 동신대학교에서 건강하고 활력 있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설립한 ‘국민체력100 나주체력인증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나주체력인증센터는 동신대 운동처방학과와 나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대표적인 체육복지사업인 ‘2017년 국민체력100 국가체력인증센터 공모사업’에 응모해 선정되면서 연간 국비 2억원을 지원받는다.

동신대 체육관 1층에 총 329㎡(약 100평) 규모로 조성된 나주체력인증센터는 시민의 체력상태를 과학기술을 활용해 측정·평가하고, 맞춤형 운동 상담 및 처방을 제공하는 원스톱 체육복지서비스다.

센터는 매주 월~금요일, 9시~18시까지 운영되며 만 13세 이상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참고로 체력측정에서 상담 및 처방까지는 약 30~40분 정도가 소요된다.

이기춘 나주 부시장은 “우리 사회가 고령화 시대로 진입하고, 국민 체력수준 저하 및 비만 인구 증가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센터의 개소는 나주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건소, 혁신도시 이전기관 등과 연계해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최고의 체육복지서비스가 시민들께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