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다양한 교육정보 제공, 도농 격차 해소 노력
상태바
보성군, 다양한 교육정보 제공, 도농 격차 해소 노력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6.1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학년도 대학입시 및 학습전략 설명회‘성료’

[보성=광주타임즈]최원영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지난 15일 예당고등학교에서 보성고,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2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2018학년도 대학입시 및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도시에 비해 진학 정보를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 학생과 학부모에게 교육정보에 대한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다양한 대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비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전문강사인 김명찬 평가연구소 소장과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 원장이‘대학진학과 학습에 필요한 알찬 교육정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특강 후 질의답변 시간을 통해 대입 관련 궁금증을 풀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수능 영어영역 절대평가제가 실시됨에 따라 해당 제도가 수시와 정시 입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분석 등 2018학년도 대학입시 전형의 주요사항 및 대비전략도 함께 소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 김모씨는“매년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춰 대학 진학 설계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런 기회가 주어져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최신 입시전략과 학습 방법 등 관련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정보에 대한 도농격차를 줄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