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일자리 대책 TF팀 본격 가동
상태바
화순군, 일자리 대책 TF팀 본격 가동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8.1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계획 방향성 등 모색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이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발맞춰 ‘화순군 일자리 대책 TF팀’을 본격 가동한다.

군은 지난 7월 김경호 부군수를 팀장으로 일자리 대책 TF팀을 구성하였으며 최근 첫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각 실과소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 수립, 화순군 일자리 대책 TF팀의 역할, 향후 화순군의 일자리 정책 방향 등이 거론되었다.

군은 각 부서별 일자리 계획을 바탕으로 화순군 일자리 대책 종합계획을 수립하기로 하였다.

또한 화순군이 나가야 할 일자리 정책의 방향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젊은 인구를 유입시키는 것이며, 화순군에 양질의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중앙 정부나 도 사업을 그대로 추진하기 보다는 화순군만의 특화된 일자리를 발굴해야 할 것이라고 하였다.

친환경 가공식품기업인 ㈜포프리 유치, ㈜바리오화순의 직업체험테마파크 및 숙박시설 조성, 화순 한약초 바이오 특구 지정, 내수면양식 및 수산식품거점단지 조성과 같은 사업들이 화순군에 특화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앞으로 “모든 사업을 일자리를 중심으로 재검토하여 화순군의 특성에 맞는일자리를 발굴하고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화순군 일자리 대책 TF팀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