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박차
상태바
순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박차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8.1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권리교육 순회강사 운영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추진을 위해 아동 권리교육 순회 강사 추진단을 구성·운영한다.

시는 지난 5월 2일 굿네이버스와 권리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7월 18일 순천시 아동 권리교육 순회강사 추진단을 구성했으며, 강사육성을 위해 8월 10일, 17일, 25일, 31일 4회에 걸쳐 연향도서관 제1강의실에서 굿네이버스 양홍렬 팀장으로부터 아동권리 이해, 학생대상 강의 방법 등 교육을 실시한다.

아동 권리교육 순회강사 추진단은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제시하고 있는 아동의 권리에 대해서 바로 알고 스스로 보호하여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이 차별받지 않도록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해 노력한다.

순천시는 내년 2월에 관내 중·고등학교 아동권리 및 인성교육 등 신청을 받아 3월부터 10월까지 학교별 순회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학부모, 아동복지시설장,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교육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조충훈 시장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으로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