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사회복지 가치 회복’ 위한 복지포럼
상태바
나주시, ‘사회복지 가치 회복’ 위한 복지포럼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11.0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전 시민 대상 ‘복지아이디어 경진대회’ 공모 접수

[나주=광주타임즈]윤남철 기자=나주시와 나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준)는 지난달 31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같이와 가치로 실천하는 지역복지’를 주제로 2017년 제 1차 나주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사회복지 가치에 대한 재인식의 장을 마련하고, 사회복지사 간의 지역복지 이슈&사례 공유를 통한 주민 밀착형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은 관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관계자 및 사회복지사, 공무원, 대학생,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조준 위원장의 ‘진정한 사회복지란’ 주제 특강, ‘나 다니엘블레이크’ 영화 감상, 즉석 아이디어 발굴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인간의 존엄 및 영혼 없는 복지의 폐해를 가감 없이 보여주며, 복지사각지대를 그린 영화 ‘나 다니엘블레이크’는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자들이 놓쳐서는 안 될 사회복지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재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

한 참석자는 “인간이 인간을 존중하며, 이웃이 서로를 보살피는 연대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게 됐다”고 상영 소감을 밝혔다.

포럼에 참석한 조재윤 부시장은 “앞으로도 나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복지 공동체 회복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나주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 복지 분야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공모전인 ‘복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주민 밀착형 복지 추진 방안 등 복지 공동체 구현을 위한 시민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이 기대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오는 15일까지 나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모 서식을 작성해 우편(나주시 예향로 4075,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또는 e-mail(k-3715@hanmail.net)으로 신청하면 된다. 결과는 이달 중 유선통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