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오늘부터 군내버스 노선 변경
상태바
보성군, 오늘부터 군내버스 노선 변경
  • 광주타임즈
  • 승인 2012.10.3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은 보성읍내 교통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1일부터 일부 군내 버스 노선을 변경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보성군은 상가 밀집지역인 보일약국~보성역 구간에서 두 대의 버스가 동시에 마주칠 때마다 도로가 좁아 상습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보성에서 나가는 버스와 들어오는 버스 구간을 분리키로 했다.

또 군내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득량과 회천 지역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득량~보성 방면과 보성~회천 방면은 군내버스가 보성역을 경유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이에 따라 벌교·득량·겸백·회천에서 보성읍을 진입하는 군내버스 경유노선은 동윤삼거리~백운세탁소(보일약국)~군청사거리~보건소(신축)~보성터미널로 변경되며, 승하차 장소는 백운세탁소·보건소이다.보성터미널 출발 시에는 터미널~보성역~보일약국~동윤삼거리~읍면 방면으로 승하차 장소는 보성역·동윤삼거리이다.또 노동·미력·복내·겸백·율어에서 보성읍을 진입하는 군내버스 경유노선은 용문삼거리~공설운동장~동윤삼거리~백운세탁소(보일약국)~군청사거리~보건소(신축)~보성터미널이며 승하차 장소는 용문삼거리·보성고·동윤삼거리·백운세탁소·보건소(신축)이다.

보성군의 한 관계자는 "상습 정체구역 해소와 원활한 교통흐름 및 군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 군내버스 보성읍 경유노선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보성=최광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