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열기로 후끈~ 한국어수업 개강식!
상태바
배움의 열기로 후끈~ 한국어수업 개강식!
  • 광주타임즈
  • 승인 2018.03.1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군이 운영 중인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송영희)에서는 3월 7일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정규반 한국어수업 개강식을 열었다.

이날 개강식에는 앞으로의 한국어수업 일정에 대한 설명 및 단계에 맞는 반 편성을 위한 배치도평가를 실시했으며 베트남, 필리핀, 중국, 일본 등 50여명의 결혼이주여성이 참석하여 한국어수업에 대한 뜨거운 열의를 나타냈다.

센터에서 실시하는 2018년 정규반 한국어수업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된다, 더불어 한국어능력시험 준비를 위한 한국어능력시험반은 3월 20일부터 센터와, 영암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2월 6일부터 센터에서 실시되고 있는 한국어수업 야간반은 매회기 새로운 신청자가 늘어날 만큼 큰 호응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현재 25명의 결혼이주여성이 참여하고 있으며 직장생활이나 자녀양육 등 한국어수업에 대한 욕구와 열의가 있으나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영유아를 동반하고 한국어수업에 참여하는 결혼이주여성들의 원활한 한국어수업 참여를 위해 배려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이들의 조속한 한국사회 적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다각적인 연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