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중학교, 가칭)비아고등학교로 개편된다
상태바
비아중학교, 가칭)비아고등학교로 개편된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1.0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2020년 가칭)비아고 설립계획 승인
광산구 원거리 통학 해소 길 열려

[광주=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비아중학교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단계적 전환절차를 거쳐 2023년에 가칭)비아고등학교로 완전 개편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지난 10월에 학교법인 무양서원으로부터 고등학교 설립계획서를 접수 받아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생배치 판단, 해당 부서 설립계획 검토, 학부모와 지역주민 의견수렴, 중학생 배치 관련 협의 등 여러 제반 사항을 검토했다. 그 결과 2020년 가칭)비아고등학교 설립계획을 승인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광주 광산구에서 타 자치구로 통학하는 학생 수는 매년 1천여 명 이상으로 광산구 내 고등학교 설립이 필요하지만 지속적인 학생 수 감소로 학교설립 및 이설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비아중의 고등학교 개편은 광산구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문제 해소와 광산구 내 고등학교 학급당 학생 수 감소 등 교육여건 개선에 기여할 전망이다.

비아중은 2019~2020년도에 기존 8학급에서 4학급만 신입생 배정을 하고 2021년도부터는 신입생을 배정 받지 않을 계획이며 비아중 인근 초등학생들은 월계중 등으로 분산배정될 계획이다.

시교육청 주연규 행정예산과장은 “이번 가칭)비아고등학교 설립계획 승인으로 광산구 내 교육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고등학교 개편으로 학부모님들이 우려하는 교원 전문성이나 학교시설 측면, 한시적 중·고 통합학교 운영 등 여러 문제에 대해 학교법인 무양서원 측과 충분한 협의와 구체적인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