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1회 섬의 날 기념 홍보관 운영
상태바
영광군, 제1회 섬의 날 기념 홍보관 운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8.13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 주민대회’서 하낙월도 최학균 씨 금상 수상

[영광=광주타임즈] 임두섭 기자=대한민국 섬의 역사, 현재, 미래를 통해 섬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섬 관광 유도를 통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제 1회 섬의 날 행사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이낙연 국무총리와 행정 안전부장관 등 정부 부처 내외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시 삼학도 일원에 서 개최됐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칠산바다가 품은 영광의 섬, 낙월도·송이도·안마 군도’라는 주제로 홍보관을 마련해 관내 섬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영광굴비·천일염·설도젓갈·보리 관련제품·모싯잎송편 등 특산품 전시와 함께 오는 9월에 개최 예정인 ‘제대한민국 섬의 역사, 현재, 미래를 통해 섬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섬 관광 유도를 통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제 1회 섬의 날 행사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이낙연 국무총리와 행정 안전부장관 등 정부 부처 내외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시 삼학도 일원에 서 개최됐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칠산바다가 품은 영광의 섬, 낙월도·송이도·안마 군도’라는 주제로 홍보관을 마련해 관내 섬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영광굴비·천일염·설도젓갈·보리 관련제품·모싯잎송편 등 특산품 전시와 함께 오는 9월에 개최 예정인 ‘제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 영광 지원의 협조로 ‘참조기 수족관’을 운영해 영광굴비의 살아있는 실물을 보여 줌으로써 어린이를 비롯한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등 우리나라 대표적인 지역브랜드인 영광굴비를 널리 홍보하는 데도 큰 기여를 했다.

한편 지난 9일 신안비치호텔에서 개최된 ‘제1회 섬 주민대회’에 참석한 하낙월도의 최학균 씨는 ‘낙월 사랑’이 라는 주제로 하낙월도에서 살아온 이야기를 정감 있게 표현해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