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여행지 한눈에'…전남道 홍보책자 발간
상태바
'가족 여행지 한눈에'…전남道 홍보책자 발간
  • 광주타임즈
  • 승인 2012.12.1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는 초중고 교과서에 나오는 전남 관광지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홍보책자 '교과서에 나오는 전남가족여행'을 발간, 전국 관광안내소와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배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책자에는 가족의 연령대에 따라 여행지를 세부적으로 분류해 추천 답사일정을 수록하고 있다.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의 즐거운 체험답사 일정으로는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에서 탐조선을 타고 흑두루미를 관찰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해 13개 시군의 체험 답사지가 소개됐다.
중학생이 있는 가족에게는 역사교육 답사 일정을 추천했다. 강진 정약용의 다산초당과 다산유물전시관을 둘러보면서 다산사상을 공부하고 청빈한 삶을 엿보는 기회를 가져보는 등 9개 시군의 역사탐방 답사지가 안내돼 있다.
고등학생 가족에게는 역사탐방 일정으로 12개 시군의 문화 답사일정을 추천했다. 간다라불교문화와 건축양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광 법성포에 자리한 백제불교 최초 도래지를 둘러보고 나서 겨울에 파릇파릇한 잎이 군락을 이룬 상사화로 둘러싸인 불갑사에서 추억이 있는 가족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영암 F1경주장 카트체험을 비롯해 한국 고대사의 미스터리인 반남·복암리 고분, 한국 다도를 중흥시킨 초의선사 탄생지 정보, 이순신장군의 백의종군로 탐방 안내지도 수록 등과 함께 관광시설·숙박·음식점 연락처 정보도 실었다.
이기환 도 관광정책과장은 "가족과 함께 출발하는 남도여행에 이 홍보물이 좋은 길잡이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책자는 도 관광정보센터(061-286-4052)에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