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에너지전환 시민참여 워크숍…총 3회
상태바
광주시, 지역에너지전환 시민참여 워크숍…총 3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9.01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주타임즈] 황종성 기자=광주시는 광주지역 에너지시민단체와 공동으로 광주의 에너지정책을 진단하고, 지역에너지전환 방향을 모색 하는 시민참여 워크숍을 지난달 31일 부터 3차례 광주YWCA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민관이 협력해 시의 실정에 맞는 시민 참여형 지역에너지 전환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시와 광주전남연구원, 광주지역에너지전 환네트워크, (가)광주광역시 민간협 치회가 주관하며, 시민참여단, 시 공무원, 광주전남연구원, 전문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에너지계획 수립 과정에 시민이 토론에 참여해 지역에너지전 환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실행 가능한 목표치를 설정하는 상향식 에너 지정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지난달 31일 1차 워크숍은 자발적 으로 참여한 ‘시민참여단’ 110여 명을 소그룹으로 나눠 역할과 의의를 설명 하고, 두 개의 주제발표 후 소그룹 토의를 거쳐 각 주제발표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주제발표에서는 광주과학기 술원 김준하 교수가 ‘에너지전환의 세계흐름,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지역 분산, 탈석 탄, 탈핵 등을 위한 재생가능에너지 확대와 시민 참여형 에너지전환을 소개했다.

또, 광주전남연구원 박동원 연구위 원이 ‘광주 제5차 지역에너지 계획수 립’이라는 주제로 ‘광주시 에너지 현황과 장기 수요 전망’ 등을 소개하며 광주시 에너지 전환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