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지방세 징수율 올리기 총력
상태바
화순군, 지방세 징수율 올리기 총력
  • 광주타임즈
  • 승인 2012.11.13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납사유 분석…자진납부 적극 유도
화순군은 최근 지방세 징수율을 올리기 위해 징수특별기간을 설정하여 징수율 올리기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체납되어 있는 48억 중 체납사유를 철저히 분석하고 징수 가능한 체납액을 우선 징수하기 위하여 2013년 2월까지 징수율 95.0% 목표율 달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목표 달성을 위해 군?읍면 합동특별징수반 및 읍면 마을담당공무원을 위주로 징수 독려반을 4개조 21명으로 편성하여 지난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체납차량 번호판 영상인식 시스템과 개인휴대용 단말기(PDA)를 활용하여 주?야간 번호판 영치 활동을 전개했다.

체납자에 대한 재산압류, 경매, 공매처분 등 강력한 행정 조치 및 은행연합회에 금융자산을 조회하여 채권 압류 조치를 취하고, 일명 대포차량 등에 대해서는 차량 강제 인도명령을 내리는 등 체납액이 일소 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는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한 3,000만원 이상 고액 체납자에 대해서는 체납자명단을 공개하고, 5,000만원 이상 체납자는 출국금지 조치는 물론 금융기관 신용불량 등록과 관허사업 제한 등 행정재제를 취하여 사회적 활동을 제약을 하고 있다.

화순군에서는 올 한해 동안 자동차세 체납차량 1,022대에 대하여 번호판을 영치하였으며 지방세 체납 압류 부동산 및 차량을 경매, 공매를 통하여 5억이상의 체납액을 징수하는 한편, 강력한 행정?사법적 제재 조치를 취하기전에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신용불량 및 범법자 발생을 최소화하는데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화순=양인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