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가 주목한 전남여행’ 전남관광 SNS 3관왕 수상
상태바
‘해외가 주목한 전남여행’ 전남관광 SNS 3관왕 수상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1.11.1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어워즈 관광부문- 남도여행길잡이-해외를품은전남
소통어워즈 관광부문- 남도여행길잡이-해외를품은전남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전남도는 제14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한 데 이어 제7회 올해의 SNS 어워즈 관광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제14회 소통어워즈에서 전남관광 국내 SNS가 인터넷소통 부문과 디지털콘텐츠 부문 2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전남관광 ‘남도여행길잡이 블로그’는 N포털에서 운영하는 여행판+에 소개돼 ‘해외를 품은 전남’ 콘텐츠 조회 수가 20만 건을 달성했다.

또 양질의 콘텐츠 제작능력을 갖춘 ‘전남이어라 SNS 서포터즈 기자단’의 생생한 여행기록 콘텐츠는 N포털 FARM(농어촌생활 소식 페이지)에 소개돼 전국으로 전남의 관광지를 알리고 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관 제7회 올해의 SNS어워즈에선 해외 SNS채널 ‘웨이보(weibo)’ 전남관광 계정이 SNS 관광부문 올해의 웨이보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SNS 어워즈에서 해외 SNS 채널로 대상을 수상한 것은 국내에서 웨이보 전남관광 계정이 최초다. 웨이보는 5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중화권 최대 SNS 플랫폼이다.

웨이보 전남관광 계정은 계절·테마별 이색 관광지와 한국 정서가 담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소개하는 외국인 맞춤형 여행 콘텐츠다. 해외 팔로워와 활발하게 소통한 결과 최근 구독자가 20만명이 늘어나 184만여 명을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