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독서토론ㆍ논술 무료 교육
상태바
광주 남구, 독서토론ㆍ논술 무료 교육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3.2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4~6학년ㆍ중학생 15명 선착순
[광주=광주타임즈] 이인선 기자= 광주 남구 푸른길 도서관에서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4월 독서ㆍ문화 프로그램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24일 남구에 따르면 푸른길도서관에서 회원을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2개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효과만점 독서토론’과 중학생이 참가하는 ‘북앤토크 독서논술’이다.

2개 프로그램은 다음달 5일부터 5월31일까지 9차례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효과만점 독서토론 프로그램은 \'우리 가족입니다\'(이혜란 지음)와 \'토끼들의 섬\'(요르크 슈타이너) 등 가족의 의미와 가치있는 삶, 자유와 책임 등 각 주제에 맞는 책을 읽고난 후 책 속 등장 인물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본 뒤 느낀 점을 발표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북앤토크 독서논술은 학생들이 \'내가 보는 나\', \'남이 보는 나\', \'아름다운 우리\' 등 다양한 주제로 독서와 토론을 벌여 철학적 삶과 깊이 있는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

접수는 남구도서관 통합홈페이지 (lib.namgu.gwangju.kr)에서 교육수강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문의 푸른길도서관(607-25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